세계여행 음식/일본

일본 유명 우동 프랜차이즈 츠루동탄

여알초 2023. 3. 14. 22:50
728x90

안녕하세요? 여. 알. 초.입니다.

 

오늘은 일본 오사카와 도쿄 번화가에 위치하고 있는 유명 우동 프랜차이즈인

 

츠루동탄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처음에 제가 오사카 여행을 했을 때,

 

우메다역 근처에서 라멘을 먹으려다가 문이 닫혀있어서

 

구글 검색을 해보고 갔던 우동집이었는데요.

 

그런데 정말 맛있길래 나중에 보니깐

 

유명한 맛집이었더라고요.

 

제가 보던 유튜브 채널에 어떤 일본인 분도

 

한국에 친구가 오면 여기를 추천해 주는데

 

항상 평가가 좋았다고 하더라고요.

 

 

 

 

 

 

 

일단 츠루동탄은 도쿄, 오사카 번화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고급스러운 우동집을 표방하는 인테리어를 자랑합니다.

 

인테리어만 보면 우동집이야?라는 생각이 드실 정도입니다.

 

출처 : 츠루동탄 홈페이지

 

이런 느낌입니다.

 

그리고 고급화 전략을 택한 만큼 가격도 조금 있는 편입니다.

 

 

 

 

제가 먹어본 메뉴는 모츠(대창)와 양배추가 들어간 냄비 우동, 유부 우동 두 가지입니다.

 

유부 우동도 국물의 간장 맛이 정말 일품이었습니다.

 

하지만 제가 아직 기억에 남는 우동은 바로 모츠 냄비 우동입니다.

 

양배추와 대창, 위에 올려져 있는 부추와 약간의 고추 양념이 들어가 있는데요.

 

국물이 모츠나베의 국물처럼 기름지지만 그렇게 느끼하지 않고,

 

내장을 끓인 깊은 풍미가 느껴지고요.

 

우동의 면도 맛있고, 대창을 먹으면 정말 우유를 씹는 듯 엄청난 부드러움이 입을 행복하게 해 줍니다.

 

양배추도 본연의 단맛과 머금고 있는 국물이 어우러져 정말 맛있습니다.

 

사실 처음에는 그렇게 유명한 집인 줄 모르고 먹었다가

 

첫 입에 엄청 놀랐던 기억이 납니다.

 

 

 

 

 

총평을 하자면요.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분위기, 그에 걸맞은 직원분들의 서비스

 

정말 맛있는 우동, 하지만 살짝 비싼 가격(기본 만원 이상입니다.).

 

그런데 비싼 가격이라고 해도 엄청나게 비싼 가격은 아니니까요.

 

저는 오사카나 도쿄에 가신다면 꼭 들릴만한 음식점이라고 생각합니다.

728x90